Java SE 6.0 Performance White Paper
SDN( Sun Developer Network ) 에 JAVA SE 6.0 성능 백서가 발표되었습니다.
성능 개선과 추가된 기능들, 새로운 플랫폼 지원, 개발 진행 방향이라는 세 가지 꼭지로 정리된 이 백서에는 지금까지 JDK가 그래 왔던 것처럼 성능향상을 위해 컴파일러, 버추얼머신, 가비지콜렉션, I/O,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개선 부분을 성능 향상의 포인트로 두고 있습니다.
특히 JAVA 6.0 SE에서는, Boot Class 로딩 속도의 향상이라든지, SWING GUI 어플리케이션에 Double Buffering이 기본 지원사양으로 포함되었다든지, 버추얼 머신이 시작되기 전 Splash Screen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되는 등 JAVA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성능 향상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.
JAVA 데스크톱 어플리케이션이 특정분야에 한정되어있고, GUI 디자인도 서서히 MARK-UP 형식의 언어로 넘어가는 현실에서 Swing, AWT와같은 Form-Based GUI 디자인이 언제까지 계속될진 모르겠지만 Swing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지원이 계속되고 있다는 것은 반길만한 일이 아닌가 합니다.
백서의 전문은
http://java.sun.com/performance/reference/whitepapers/6_performance.html
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성능 개선과 추가된 기능들, 새로운 플랫폼 지원, 개발 진행 방향이라는 세 가지 꼭지로 정리된 이 백서에는 지금까지 JDK가 그래 왔던 것처럼 성능향상을 위해 컴파일러, 버추얼머신, 가비지콜렉션, I/O,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개선 부분을 성능 향상의 포인트로 두고 있습니다.
특히 JAVA 6.0 SE에서는, Boot Class 로딩 속도의 향상이라든지, SWING GUI 어플리케이션에 Double Buffering이 기본 지원사양으로 포함되었다든지, 버추얼 머신이 시작되기 전 Splash Screen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되는 등 JAVA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성능 향상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.
JAVA 데스크톱 어플리케이션이 특정분야에 한정되어있고, GUI 디자인도 서서히 MARK-UP 형식의 언어로 넘어가는 현실에서 Swing, AWT와같은 Form-Based GUI 디자인이 언제까지 계속될진 모르겠지만 Swing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지원이 계속되고 있다는 것은 반길만한 일이 아닌가 합니다.
백서의 전문은
http://java.sun.com/performance/reference/whitepapers/6_performance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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